오는 29일까지 참여 교육생 40명 모집

(안양=이춘기 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함께 하는 행복.스마트 창업’을 주제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40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중장년층, 청년층, 경력단절여성 등 창업을 희망하거나 법인설립을 준비하는 시민, 창업1년 미만의 개인사업 또는 법인사업자가 해당된다.

여성가장이나 개인 또는 2인 이상 팀이면 우선 선발대상이다.

교육은 다음달 3일부터 오는 5월 24일까지 수요일과 금요일 주 2회(19:00∼22:00) 농수산물도매시장 수산동 2층에 있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가 궁금하다 ▲사회적경제 비즈니스 모델설계 및 이해 ▲사회적경제 창업 스킬업 조사 및 분석 등이 교육생들이 배우게 될 주요 내용이다. 창업과 관련한 자체 모의 경진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교육에서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오디션 참가를 지원해 선정되는 팀에게는 창업자금 7백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팀에게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큐베이팅 입주 기회도 부여한다.

교육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www.anyang.go.kr) 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sd@socialdream.co.kr)로 제출해야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8045-2337)로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창업에 대한 노하우와 지식을 습득하려는 시민들에게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