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권용우 기자)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호)은 지난 12일 지원청 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육급여 및 교육비 담당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도 교육급여 및 교육비 담당자 전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교육급여·교육비 업무 지침 전달을 위해 마련돼었으며 2019년도 교육급여·교육비 지침 및 개정사항 안내, 교육급여·교육비 프로그램 사용 교육 및 기타 교육급여 및 교육비 신청 관련 질문과 답변 등으로 이루어졌다.

올해 교육급여는 부교재 및 학용품 구입비로 초등학생에게 20만3천원, 중·고등학생에게 29만원을 지원하며 고등학생에게는 입학금, 수업료 및 교과서대금을 지원한다. 교육비는 법정 저소득층 수급 자격자 또는 중위소득 60% 이하의 가구에게 고교 학비, 급식비, 방과 후 학교 자유수강권, 인터넷통신비 등 저소득층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복지로(www.bokjiro.go.kr) 또는 교육비 원클릭(www.oneclick.moe.go.kr)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철호 교육장은 “안정적인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시는 담당자분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자부심을 가지고 맡은 임무에 충실히 하여 저소득층 가구 교육비 부담 절감을 통해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에 노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