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진 후속 대책 등 현안 해결 실마리 찾기 전력 투구

(포항=권영대 기자) 더불어민주당 포항시 북구 오중기 위원장(前청와대 선임행정관)이 이낙연 국무총리와 단독 면담을 갖고 포항시의 현안을 설명하고 정부의 지원을 요청하는 등 포항현안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데 전력을 투구하고 있다. 

지난 12일 오중기위원장은 광화문정부청사를 찾아 이낙연 국무총리와 단독 면담을 갖고 ‘포항지진 후속 대책 등’ 포항의 주요현안에 대한 끊임없는 정부 지원을 요청했다. 

오중기위원장은 흥해읍 일대의 '정부 특별재생지역' 지정에 대해 이낙연 총리에게 “2,200억원이라는 대규모 예산 투입이 예정되어있는 만큼 특별재생사업의 목표가 피해지역 재건에 그쳐서는 안된다"며 "지진트라우마 센터 건립 및 방재인프라 조성 등 장기적 관점에서의 국가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시민 중심의 국가적 지원을 호소했다.

또한 오중기위원장은 오는 20일 '포항지진 정부조사단'이 포항지진과 지열발전소 대한 연관성 발표를 앞두고 있다는 점을 이 총리에게 상기시키며 정부조사단의 발표 결과에 적합한 정부 대책마련을 건의하는 것도 빼놓지 않았다. 

이외에도 오중기위원장은 문재인정부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된 ‘포항철강산업 구조고도화’의 추진상황과 향후계획,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며 정부차원의 적극 지원을 건의하는 등 포항의 주요 현안에 대한 조속한 해결을 건의했다.

최근 오중기위원장은 최근 포항의 현안별로 주무부처 장관과 면담을 통해 지역현안을 챙기며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포항의 인구감소세가 두드러지며 지역경제 성장폭 또한 위기의 경고등을 울리고 있는 지금, 문재인정부의 균형발전 정책을 기반으로 한 오중기위원장의 광폭 민생행보가 포항의 재도약을 이끌지 귀추가 주목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