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원조정비 1억 4,200만원 확보

(서울=양정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2018 회계연도 시·구 공동협력사업 시세종합징수분야 평가’에서 그룹 내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세입규모, 징수율 등 구별 세입여건을 고려한 그룹별 평가로 실시되었다.

구는 징수실적, 세입대책 등 대부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3년 연속 그룹 내 1위를 차지했으며, 재원조정비 1억 4,200만원을 확보하여 주민들을 위한 정책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구는 성실한 납세문화 정책을 위해 여러 노력을 해왔다. ▲ 징수·부과 부서 간 협업체계 구축 및 강화 ▲ LMS(장문자서비스)를 통한 납부안내 및 독려 ▲ 세목별 징수담당제 시행 ▲ 고액 체납자 징수 TF팀 구성 등 다양한 정책의 시도로 세무업무에 대한 타자치구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어왔다.

또한 구는 「25시 세무민원실」을 운영하여 야간과 공휴일(일요일 제외)에도 납세자 편의중심의 각종 민원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홍관표 징수과장은 “이번 수상은 주민들의 성숙한 납세의식과 직원들의 노력의 산물이다”며 “성실한 납세자를 위한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4월초 추가 발표 예정인 시·구 공동협력사업 체납시세 징수분야와 법인 세원발굴 평가 분야에서도 최우수구 수상을 목표로 2019년도 시세분야 3관왕에 도전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