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용만중 기자) 산소방서(서장 박기완)는 3월 15일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에듀웨이 대표 김성학 강사를 초빙해 소방공무원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방공무원의 청렴 판단력 향상을 위해 청탁금지법에 관한 구체적인 사건과 사고 사례를 알려 궁극적으로 소방서 내 청렴한 공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성학 강사는 ‘소방공무원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교육’이라는 주제로 ▲김영란법의 이해 ▲부정청탁의 행위 유형 ▲부정청탁 예외 사유 ▲공직자 금품 등 수수 금지 법령 ▲공무원행동강령 주요 내용 ▲직무 관련 외부강의 등의 사례금 수수 제한 ▲각종 사건·사고 사례를 구체적으로 잘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박기완 오산소방서장은 "청탁금지법(김영란 법)은 공직자가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법령이고, 소방공무원은 본연의 업무에 대한 어떠한 보상이나 대가가 있어선 안 된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청탁금지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오산소방서 전 직원이 청렴 실천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좋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청렴한 공직생활을 하여 시민 여러분에게 받는 소방, 클린소방이 되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