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권영대 기자) 재단법인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5월 11일(토) 오후 7시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최백호 콘서트 ‘낭만을 담아’를 개최한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부모님 세대가 공감할 이번 최백호 콘서트는 비단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아이유, 린, 박기영, 어반자카파, 에코브릿지 등 그간 다양한 후배가수들과의 공동 작업을 통해 대중에게 익숙해진 이 시대 최고의 싱어 송 라이터 최백호를 기다리던 전 세대의 많은 팬들을 만족시킬 공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포항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한 최백호의 첫 번째 단독 포항 콘서트이기도 하다. 

거친 허스키 보이스를 통해 마음을 울리는 ‘음유시인’처럼, 현실에서는 딸을 시집보내는 ‘애비’의 마음으로, 때론 입대를 앞둔 ‘입영전야’와 같이, 그리고 중년 남성의 ‘낭만에 대하여’ 노래하는 가수 최백호는 1976년 ‘내 마음 갈 곳을 잃어’로 데뷔, 포항시민에게 친숙한 1979년 ‘영일만 친구’를 비롯하여 제2의 전성기로 이끈 1995년 ‘낭만에 대하여’, 2017년 ‘불혹’에 이르기까지 여러 앨범을 통해 명곡들을 발표했다. 

1983년 MBC 10대가수상, KBS 가요대상 남자가수상, 1996년 대한민국영상음반대상 본상, KBS 가요대상 작사상, 2016년 제28회 한국PD대상 라디오진행자 부분 등을 수상했다. 2010년 포항 명예시민증을 수여받기도 한 그는 올 하반기에 전국투어 콘서트를 예정하고 있고 이에 앞서 5월에 포항을 방문한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민의 문화향유 확대를 위해 전 세대를 위한 여러 장르의 기획공연을 선보이고자 한다”며 시민의 호응과 관람을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