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전해철-김철민 의원 지역 발전 협력

25일 안산시청에서 열린 안산시와 지역구 국회의원간의 정책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이 토론을 하고있다, 왼쪽부터 김철민 의원, 윤화섭 안산시장, 전해철 의원)

(안산=남기경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역 발전과 협력을 위해 25일 지역구 국회의원과 정책협의회를 열었다.

안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번 정책협의회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전해철, 김철민 지역구 국회의원, 시 4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정책 건의와 주요 국비 지원 사항, 시 주요 핵심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지역구 국회의원들과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올해 4월부터 안산사랑상품권 ‘다온’ 발행 추진, 외국인 아동 보육료 및 유치원 누리과정 유아학비 지원으로 내·외국인 차별 없는 보육기반 마련,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안산사이언스밸리 강소특구 지정, 신안산선 및 GTX-C 연장 등 철도 관련 설치계획 등 안산시 주요 현안 사업들에 대해서 지역구 국회의원과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고, 주요 공모사업 등 여러 국비 확보 사업에 대해서도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정책협의회를 통해 안산시와 지역구 국회의원들 간 상시 정보 공유와 교류를 더욱 확대하고 도출된 사안과 주요 현안에 대한 협력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해서 상호 소통하기로 약속했다.

정책협의회에 참석한 전해철 국회의원은 “4호선 지하화 사업, 대부도 대송단지, 화물주차장 조성, 도시재생 뉴딜사업, 스마트제조혁신센터,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등 현안사항에 대한 공직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철저한 추진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철민 국회의원은 “각종 복지 수당 지원 방법 개선, 소상공인 경제활동 지원, 인구정책 개발을 위한 대시민 TF팀 구성, 주차장 조성, 공단 활성화 정책 등 인구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 개발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 발전을 위해 정책협의회에 참석해주신 국회의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시 현안 사업들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더욱 협력을 강화하여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