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권영대 기자) 위덕대학교(총장 장익) 창업동아리 H&D는 지난 25일 행정안전부에서 후원하고 영주시에서 주관하는 청년스마트창업공장 정부지원사업에서 5개의 아이템이 동시에 선정되어 사업비 1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청년스마트창업공장 사업관계자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에서 후원하는 사업인 청년스마트창업공장은 총 5억원의 지원금을 바탕으로 각 25개의 아이템을 선발하여 창업일반교육, 유형별 기술교육 및 컨설팅, 네트워크 지원과 각 2천만원씩 사업자금을 지원한다. 정부지원사업에 하나의 창업동아리가 5개의 아이템이 동시에 선정된 것은 정부지원사업에 있어 전무후무한 일로써 H&D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일대 사건이다.

사업에 선발된 송준수 학생(소방방재학과 2학년)은“지원사업에 무려 5개의 아이템이 합격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고 이러한 일은 엄청난 성과와 동시에 우리대학 창업교육센터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H&D 선배님들과 후배님들도 이번 기회를 통하여 동기부여 되어 시작도 좋고 결과도 좋게 끝났으면 한다.”곽정원 학생(중등특수교육전공 3학년)은“이번 정부지원사업을 통하여 제품을 더욱 고도화 시켜 사람들이 느끼고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불어 개인의 성장을 통해 H&D가 발전하고 더 나아가 위덕대학교가 창업 명문 대학교로 거듭나는데 기여하고 싶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위덕대학교 창업동아리 H&D는 과거 2017년 6월에 시작하여 K-start Up 본선 진출, U300 우수상, 세계스타트업대회 Get in the Ring 한국대표선발 결승 진출 등 좋은 결과를 보여주며 위상을 한껏 더 높이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