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사진 합성관련 제작사 항의 방문, 시정조치 요구 등

(보성=박은봉 기자) 독립운동의 아버지 홍암 나철 선생의 출생지인 보성군은 2일 영화 사바하에서 나철 선생 사진을 극중 사이비 교주인 김제석으로 얼굴만 바꿔 합성한 것과 관련해 제작사를 상대로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보성군은 평생을 조국 독립을 위해 희생하고, 숱한 독립운동가의 정신적 지주였던 나철 선생의 사진을 사이비 교주로 둔갑시킨 것은 선생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였을 뿐 아니라 선생의 고향인 의향 보성의 이미지 또한 크게 실추시킨 행위라며 각종 사회단체와 연계하여 제작사의 사과와 즉각적인 시정 조치를 요구한다는 계획이다. 

홍암 나철(1863~1916) 선생은 전라남도 보성군 벌교읍 칠동리 금곡마을에서 태어났으며 1904년 본격적인 구국운동의 길에 뛰어들었다. 오기호, 이기 등과 함께 대일외교항쟁과 을사5적 처단 등 구국운동을 하였고, 이후 청산리 전투, 봉오동 전투 등 굵직한 독립운동을 이끈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적인 지주이기도 했다. 정부는 1962년 나철 선생에게 건국훈장 국민장을 추서했다.

독립운동의 아버지인 나철 선생의 이념과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후대에 널리 알리고자 보성군은 나철 선생 순명 100주년인 2016년에 홍암나철기념관을 건립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다.

보성군은 나철 선생을 비롯하여 한말의 독립유공자로 독립신문을 간행하고 독립협회와 임시정부 활동을 한 서재필, 나라를 위해 의병을 일으킨 담살이 의병장 안규홍, 임진·정유재란에서 혁혁한 공을 세운 의병장 죽천 박광전과 그의 제자 창의대장 안방준, 전라좌의병장 임계영, 안치혈전을 치른 모의장군 최대성, 어모장군 전방삭 등 양란에서 희생되어간 수많은 무명 의병들에 대한 선양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의향 보성군의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의지를 피력하기도 했다. 

또한, 의향의 고장답게 용산서원, 죽천박광전기념관, 충절사, 대계서원, 서재필기념공원, 백범 김구선생 은거기념관, 채동선음악당을 건립, 매년 추모제를 개최하여 그분들의 선양을 기리고 있다. 

이와 같이 보성군은 담살이부터 한학자, 장군 등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모든 계층이 목숨을 바쳐 나라를 위해 희생된 구국운동의 구심점이 된 지역으로 이들의 정신과 뜻을 기리기 위하여 보성출신 777명의 의병활동을 기록한 보성의병사를 발간하기도 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