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F김천국제주니어테니스대회 6일 개막

(김천=송영수 기자) 세계 각국의 테니스 유망주들이 김천에 모여 자웅을 겨룬다

국제테니스연맹(ITF)과 대한테니스협회(KTA)가 주최하고, 대한테니스협회와 경상북도테니스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도 ITF김천국제주니어테니서투어대회’가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김천종합스포츠타운 테니스장에서 열린다. 

세계 각국의 우수한 테니스 유망주들의 수준 높은 테니스의 진수를 펼치게 될 이번 대회는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 12개국 25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우승을 향한 힘찬 스매싱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는 단식 및 복식경기로 나눠 진행되며, 토너먼트(각 경기 3세트 매치) 방식으로 치러진다. 특히 단식과 복식경기 출전 선수에게는 세계 주니어 랭킹점수가 주어지는데 단식은 32강부터, 복식은 16강부터 점수가 차등 부여된다.

이번에 지구촌 차세대 테니스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테니스장은 전국 최고 수준의 20면의 테니스장과 전천후 실내테니스장을 갖추고 있어 각종 대회 개최 및 국내외팀들의 전지훈련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세계 테니스계를 이끌어 갈 유망주를 발굴하는 테니스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시를 방문하는 선수들이 최상의 스포츠시설을 이용하여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