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도시재생 동아리 협의회·발족식 개최

(경주=김현덕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6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도시재생 동아리(청소년도시재생단) 협의회 및 발족식을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학생 40명과 지원단 10명이 참석하여 앞으로 활동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이 동아리는 인구감소, 경제침체, 주거환경 악화 등으로 쇠퇴하는 도심지역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여 경제적·사회적·물리적으로 부흥을 시키는 현 정부의 도시재생뉴딜 정책에 동참하게 된다. 아울러 자아를 실현하는 민주시민의 역량과 자질을 함양하는 경상북도교육청 1만동아리 사업의 취지에 부응하고자 구성되었다. 구성원은 경주관내 경주고, 신라고, 경주여고, 근화여고 1, 2학년 40명이며, 동아리의 효율적 운영을 위하여 학교, 교육지원청, 경주시청, 대학, 전문가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주요활동은 경주의 특색을 살린 관광, 문화, 다문화가정 증가 등 각종 도시공동화 현상으로 나타나는 지역사회의 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제안 및 개선, 토론과 발표회, 연구프로젝트, 봉사활동, 국제교류 등이다.

전태영 교육지원과장은 첫째 올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지닌 미래 인재 양성 및 자아를 실현하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 함양. 둘째 학생의 눈높이에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주시 현안문제에 대한 제안과 개선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 셋째 학교, 교육지원청, 경주시청, 대학 등의 기관이 상호 협력하고 소통하는 교육지원체제 강화의 계기가 되기를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