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이진희 기자) 사)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회장:어랑 김주호)는 지난 3월 30일 1박2일 일정으로 인천시 중구 영종도 더 영종호텔 세미나실에서 2019 상반기 작가워크숍을 실시 했다. 

이번 워크숍은 인천 미추홀지부(지부방  운야 임덕연)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서울 강남지부등이 동참해 협회 관련 설명과 사진아카데미 귀소 노의균 교수의 인물사진 특강으로 이루어 졌다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이하 산들투어)는 매년 실시하는 워크숍을 통해 전국적인 조직을 갖추는 여행사진 작가들의 모임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됐다.

산들투어는 1994년 창립되어 산악클럽, 문학클럽, 사진가회와 자원봉사회등 이 합쳐져 2016년 3월22일 사단법인으로 설립된 여행관련 작가들의 단체로 여행작가본부와 사진작가본부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협회는 2019년  11월7일부터 11월13일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 중앙전시관에서 제26회 회원전 및 전국여행사진 공모전을 연다.  여행사진전 등, 제6회 인천168보물섬 공모전, 사진전도 동시에 진행된다.

협회 김주호 회장은 "우리나라에 여러 사진가모임이가 있으나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은 공정하고도 투명한 협회운영과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한국 최고의 여행사진가 단체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뜻있는 작가들의 동참을 바란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