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승격 70주년·한국도로공사 창립 50주년 화합

(김천=송영수 기자) 김천시 승격 70주년과 한국도로공사 창립 50주년을 축하하는 ‘5070 어울림 페스티벌’이 지난 4일 율곡동 안산공원(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김천시(시장 김충섭)와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예술단체총연합회 김천지회가 주관하여 김천시 승격 70주년과 한국도로공사 창립 50주년을 함께 축하하고 혁신도시 공공기관 및 입주민과 원도심 주민들간의 어울림의 장을 통해 새로운 미래 100년을 위한 상생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한 두 기관의 첫 번째 협력사업으로 당일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한국도로공사를 비롯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시민들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이날 오후에는 식전행사로 통기타 등 지역 동아리단체의‘버스킹 공연’과‘석정천 걷기대회’가 안산공원 일원에서 진행되었으며, 같은 시간 혁신도시 공공기관 및 시청 홍보관, 농특산품 및 먹거리, 문화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되어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

저녁 7시부터 행사의 메인 이벤트인‘떡 커팅식’을 시작으로 지역주민과 공공기관 임직원들로 구성된‘동아리 음악회’와 초대가수의 공연은 늦은 밤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고, 혁신도시와 원도심이 함께 어우러져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에 충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