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의 장애학생 성교육지도 방안

 ▲ ⓒ나라일보▲ ⓒ나라일보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기)에서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자녀에 대한 성이해와 성교육지도 방법을 위하여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에 앞서 김완기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님의 노고를 치하하고, 장애학생의 신체적·정신적 변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고, 위험으로부터 노출되지 않도록 학교와 가정이 연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장애학생의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을 강조 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10:00~11:00로 1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탁틴내일 이상은 강사님을 모시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성교육지도방법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연수를 마친 한 학부모는 “포괄적인 성교육지도 방법을 알게 된 것 같다. 자녀교육에 좀 더 자신감이 생길 것 같다.”라고 말했고, 다른 한 학부모는 “무심코 넘길 수 있었던 상황을 자세히 되짚어 주셔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학부모 연수를 통해 사춘기 성장 변화, 성교육등 가정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내용과 지도방법에 대해 듣고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갖었으며, 앞으로도 광명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다양한 학부모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