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해읍 피해주민들과 간담회
임시거주시설 임대기한 연장

(포항=권영대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0일 오후 포항시 흥해읍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지진피해 주민들을 만나 간담회를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0일 포항시 흥해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지진피해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일자리 안정자금 지급액 상향, 흥해 특별재생사업 지원 확대 등의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주민간담회에서 "사업하는 분들에게 일자리 안정자금을 주는데 포항에 한해서는 좀 더 상향해서 주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의 경우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금액을 월 최대 20만원(5인 미만 사업장의 노동자 1인당), 15만원(5인 이상 사업장)으로 각각 5만원, 2만원 올리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다른 고용위기지역도 안 해주는데 여기(포항)만 해주면 다른 지역에서도 요구가 나올까 정부에서 걱정하는데, 여기는 국가 귀책 사유가 있다는 연구가 나와 그렇게 대책을 세우겠다"고 했다. 

또한 "흥해 특별재생사업을 하고 있는데 국비 부담 비율을 높이고 신규사업을 추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임시거주시설 임대기한 연장, 포항지진 대책 예산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 반영, 포항지진 특별법 제정 등을 약속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