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을 준비하는 학교공간혁신 공감대 확산

(인천=이진희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1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2019 학교공간혁신 통합 공모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인천시교육청은 미래지향적 학습 공간의 혁신을 위한 학교공간혁신을 본청의 학교공간혁신추진단 및 지원팀을 중심으로 지원청, 지자체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교공간혁신에 관심이 있는 관내 150여개 학교 및 교육청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주요 내용은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 공간 재구조화에 관한 특강, 2019 학교공간혁신 기본 계획 및 통합 공모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인천 학교공간혁신의 사용자 참여설계를 함께 만들어갈 건축전문가의 학교 공간 구축 시 유의할 사항도 전달하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우리교육청의 학교공간혁신은 미래 학습 환경의 변화에 기반하여 학생들의 참여와 소통의 가치를 실현하며 학교 공간 민주주의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강조하고 있다. 학교의 공간이 보다 행복한 학생들의 삶의 공간으로 변화하게 하기 위하여, 학교공간혁신추진단과 건축전문가들이 함께 학교별 사용자 참여설계 지원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올해 교육국 내 교실단위 공간 사업을 통합하여 공모하는 것은 그동안의 학교공간혁신에 대한 관계 부서 간의 공감과 소통의 성과이다.”라며 학교공간혁신 통합 공모 사업의 의의를 말하였다. 

향후, 인천광역시교육청은 학교공간혁신추진단을 중심으로 인천만의 특성을 반영한 학교공간혁신 로드맵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