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김병기 기자)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우영)은 독창적이고 특색 있는 우수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초ㆍ중학교 17개 교가 운영 하고 있다.

학교별 특색 교육과정에는 음악(1인 1악기, 합창, 중창), 1만 동아리, 1인 1운동(골프, 건강 달리기), 전원 인성교육, 안전교육, 소프트웨어 교육, 메이커 교육, 세계시민교육 영역을 중심으로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생동감 있게 진행 되고 있다.

영화초등학교는 전원 인성교육으로 1인 1나무 가꾸기 활동을 하고 있다. 숲지기 숲지킴이의 날 활동으로는 올해 교내에 심은 편백나무 중 내 나무 정하기, 내 나무에 꿈 이름표 달기 등의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편백나무와 함께하는 숲 지킴이의 날 행사는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과 더불어 사는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한 뜻깊은 시간이었다.

별빛중학교는 학교브랜드화 특색사업으로 국제이해동아리, 세계시민인성동아리, 세계이해교사동아리를 운영하는데,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으로 지구촌 사람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나눔을 실천할 줄 아는 세계시민으로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우영 교육장은“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바탕으로 선정된 학교 브랜드화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은 학부모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생동감 넘치는 학교 운영으로 삶이 아름답고 희망을 주는 영천교육 완성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