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동수 기자) 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NGO 온해피(대표이사 배인식)와 케이슨24(대표 허승량)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식을 케이슨24 허승량 대표, 온해피 배인식 대표이사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지난26일 체결했다. 
 
 케이슨24 는 송도 솔찬 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복합문화공간으로 이탈리안 음식과 수제맥주를 전문으로 하는 키사스 다이닝펍, 카페 드라페티룸, 컬처뮤지엄, 포토 갤러리등 다양한 먹거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아트앤컬처플랫폼(Art&CulturePlatjform)으로, 매주 주말에는 오픈마이크, 재즈밴드, 그리고,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로 구성된 하우스 밴드 공연을 개최하여 시민들의 일상 속 체험문화를 제공하고 있다.

 케이슨24 와 온해피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내 및 해외 나눔・봉사 활동 참여 연계 ▲네트워크와 온, 오프라인을 위한 홍보 ▲행정적 제반사항 협력 ▲ 행사, 공연, 이벤트 등 기부금 모금액 후원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협약을 통해 케이슨24는 아트앤컬쳐플랫폼 (Art&CulturePlatjform)으로서 공연 수익금의 일부를 온해피에 기부함으로서 지구촌 소외 이웃들을 위한 나눔 캠페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2015년 UN에서 합의한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함께 실천할 것이다.

 온해피는 전 세계 질병과 가난으로부터 고통받는 아동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된 국제 교육개발 NGO이다. 케이슨24 공연 수익금의 일부로 조성된 기금은 아프리카-아시아 개발도상국 빈곤지역의 교육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온해피 배인식 대표이사는 “ 케이슨24 는 인천시민들이 다양하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서 공연도 관람하고, 함께 나눔에도 동참하는데 더욱 의미가 있다. 

온해피는 국제적인 약속인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모두에게 공평한 양질의 교육 보장’을 위해 저개발국가 교육지원사업에 힘쓰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함께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될 것을 기대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케이슨24 허승량 대표는 “시민들이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 아트앤컬쳐플랫폼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문화적 체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 및  전 세계의 소외된 이웃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함께 하고 싶다”고 화답했다. 

 한편 온해피는 2017년 UN경제이사회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로, 전 세계 개발도상국에 교육지원과 더불어 보건의료 지원사업과 긴급구호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