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그램책 읽어주기, 인권영화, 인권하이, 인권게시판 설치 등

(인천=배동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19년 관내 초, 중, 고 113개 운영교 지원을 통하여 5월부터 인권친화적 학교문화조성사업을 실시한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영상위원회, 인천작은도서관협의회, 굿네이버스 인천지부 및 인천 등 인권교육 지원단체와 더불어 영화, 강의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데

인천영상위원회과는 이민자 · 난민 등 ‘디아스포라영화제’에서 상영한 국내·외 유수의 영화들 중 청소년의 인권감수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작품을 엄선하여, 학교를 대상으로 영화 상영을 진행하고 상영 전, 후에는 관련 주제의 강의, 토크, 감독과의 대화 등을 함께 진행한다. 

그리고 인천작은도서관협의회와는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평화그림책 읽어주기 ‘평화바람’을 통하여 그림책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가치와 평화, 인권, 성평등 등 분야별 감수성을 높이고 인문학적 소양을 길러준다. 

이와 더불어 굿네이버스 인천지부와는 전문 심리치료사가 학급으로 방문하는 학교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심화교육을 통하여 교육일상 속 권리를 발견하고, 권리존중 태도(배려) 함양하는 인권하이 사업을 진행한다. 

위와 같은 인권교육과 더불어 인권동아리 및 인권모니터단 운영, 인권게시판 설치 지원 등 인권친화적 학교문화조성을 위한 사업이 이루어진다.

민주시민교육과 관계자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019 인권친화적 학교문화조성사업을 통하여 학생, 교직원, 학부모의 인권과 교원의 교권이 보장되는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