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미래와 평화 기원…소리꾼 유태평양 출연

(군포=김중필 기자) (재)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7일 저녁 7시 30분 군포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세종국악관현악단의 2019 해피콘서트를 연다.

이번 해피콘서트는 군포문화재단 상주단체인 세종국악관현악단의 정기공연으로, 남북한 한 민족이 함께 나아갈 밝은 미래와 평화를 기원하는 주제로 진행된다.

최영선 지휘자가 이끄는 세종국악관현악단은 이날 공연에서 여러 국악인들과의 협연으로 국악관현악의 진수를 선보인다.

이정면 작곡가의 국악관현악 ‘Corda’로 공연의 서막을 장식하고, 퉁소연주자 최민과 협주를 통해 ‘풍전산곡-바람이 전해준 산의 노래’가 이어진다.

아쟁 연주자 윤나금과의 협연으로 기원 굿을 진행하는 무녀의 모습을 그린 ‘신맞이굿’과, 양금 연주자 윤은화가 북한음악인 ‘승전고를 울려라’, ‘유격대 말파리’에 쓰인 음악을 모아 새롭게 편곡한 ‘광야의 질주’도 연주된다.

김계옥이 연주하는 옥류금과 25현 가야금 협주곡 ‘백도라지’, ‘아리랑’은 기존에 알던 곡들과는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젊은 소리꾼 유태평양이 선사하는 ‘우리가 원하는 우리나라’, ‘아름다운 강산’은 희망찬 미래를 바라는 마음을 한껏 느낄 수 있게 해줄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아름다운 국악관현악의 진수를 만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며 “평화를 사랑하는 많은 시민들의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