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는 모두의 행복입니다”

(김천=송영수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오는 6월 5일 오후1시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일자리는 모두의 행복입니다!’ 슬로건으로 2019 김천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김천시, 경상북도,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이 주최하고, 김천상공회의소와 경북보건대학교, 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지역 대표 대기업 및 우수중소기업 등 약 40여개 업체가 참여하여 채용설명회와 현장면접과 취업상담 등을 진행해 지역 우수기업들과 구직자간 좋은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건강 상담과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메이크업, 미술심리치료, 취업타로, 노동법률상담 등 구직자들의 현장면접과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며, 구직자들이 적재적소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여 구인 업체와 구직자간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심화된 청년층의 고용률 제고와 여성과 장년 등 취약계층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김천시 시(市)승격 70주년을 맞아 시민의식 변화 프로젝트 “해피투게더 김천 친절·질서·청결 운동실천을 위한 다짐대회” 도 함께 진행 될 예정이다.

김충섭 시장은 “2019 일자리한마당 행사를 통하여 기업 채용 뿐만 아니라 사진촬영, 취업 타로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운영 할 계획이니 많은 시민들이 적극 참여하여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