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용만중 기자) 오산시 초평동행정복지센터는 5월 22일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어버이날을 기념하고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는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해 장인수 시의장, 시의원, 유관기관장들과 지역 어르신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하였으며, 동 단체연합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개최된 이번 경로잔치는 관내 어르신을 초대하여 그동안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중식제공 뿐만 아니라 흥겨운 축하공연과 어르신 노래자랑 등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지역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또한 초평동단체협의회에서 준비한 선물을 참석하신 어르신 한분 한분께 나누어 드려 웃어른을 공경하는 분위기 조성과 더불어 따뜻한 동민화합에 기여 하였다.

한편 정하철 초평동장은 “효는 백행의 근본으로서 어버이에 대한 고마움과 감사하는 마음을 전해 드리고 어르신들이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환하게 웃으셔서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효친 사상을 드높이는 소중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하고 “앞으로도 오산시 발전을 위해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계속해서 이끌어 주시고 앞장서 주시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