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용만중 기자) 평택시의회는 지난 28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세교지구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이병배 부의장 주관으로 이윤하 운영위원장, 이관우 의원, 평택시 기업투자과장, 공원과장, 산림녹지과장, 세교힐스테이트 1·2차 입주자 대표 및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열악한 세교지구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세교지구에는 1·2·3차 힐스테이트 아파트 및 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 세교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악취, 소음, 먼지 등으로 인한 열악한 주거환경이 문제가 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힐스테이트 아파트 주민들은 악취 및 미세먼지, 소음 등의 문제에 대해 방음벽 설치, 세교산업단지 내 악취·소음·미세먼지를 발생시키는 업체만이라도 우선 이전시키는 방안 등을 요청했다.

평택시 관계자는 “아파트 인근 소음측정 결과 소음이 방음벽 설치 기준에 미달하여 방음벽을 설치할 수 없어 대안으로 방음림을 조성할 계획에 있다.”고 말했다. 이에 주민들은 소음으로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며 주민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소음을 다시 측정해 줄 것을 요구했다.

간담회를 주관한 이병배 부의장은 “현재 세교산업단지 개선을 위한 용역이 진행 중에 있으며, 용역 결과를 검토 후 해결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 오늘 이 간담회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겠지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문제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