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용만중 기자) 오산시 문시중학교(교장 정기영,지도교사 김현경)는 자율동아리이자 학교스포츠클럽 'POONG'이 6/1(토) 세계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오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및 오산환경운동연합에서 주최하는 "2019 오산시 환경축제 문화공연" 오픈무대에 올랐다. 

댄스에 대한 열정과 재능있는 학생들이 모여 2013년에 창설된 자율동아리 'POONG'은 지역사회 문화축제, 화성오산및 경기도 학교스포츠 클럽대회, 동아리발표회, 오산학교 스포츠클럽 페스티발등 각종활동에서 2015년~2017년에 걸쳐 오산 시장기 에어로빅스생활체조 경연대회1위, 화성오산 학교 스포츠클럽대회 1위등, 각 대회에서 3연패를 하였으며, 전국학교 스포츠클럽대회와 화성오산 어울림한마당, 마을연계 지역사회 학교축제에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2019오산시 환경축제 문화공연 참가준비를 위해 아침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틈틈이 연습을 해온 학생들은 푸르고 깨끗한 하늘을 만드는 주인공은 바로 우리임을 알고 푸른하늘의 가치를 다함께 공유하는데 작은 실천을 보태고자 참여하게 되었다고 공연동기를 밝혔다. 

한사람의 열걸음보다열사람의 한걸음이 소중함을 아는작은 거인들의 의미있는 행보를앞으로도 기대해본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