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진특별법 제정촉구 궐기대회 참석
여·야를 떠나 정치권 한마음이 되어야

(포항=권영대 기자) 김정재 국회의원(자유한국당·포항북구)은 3일 포항지진특별법이 하루 빨리 국회에서 논의되어 조속히 제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정재 의원은 포항 11.15지진범시민대책위원회 주최로 국회 앞에서 열린 ‘포항지진특별법 제정촉구 궐기대회’에 참석해 포항지진특별법 진행상황을 설명하며, 포항지진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위해 여·야를 떠나 정치권이 한마음이 되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김정재 의원은 박명재 국회의원, 허대만 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박창호 정의당 경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해 범대위 공동위원장 등 시민대표들과 함께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실을 찾아 포항지진특별법 제정에 대한 포항시민들의 민심을 나경원 원내대표에게 전달했다.

현재 포항지진특별법안은 바른미래당 하태경의원이 발의한 법안과 함께 상임위인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 회부되어 있으며, 국회 개원 시 산자위에 자동 산정되어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에 따라 김정재 의원은 국회 개회 협상 시 포항지진특별법이 각 당 원내대표 간 우선협상 법안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김정재 국회의원은 포항지진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바라는 1000여 명의 시민들이 함께 집회와 가두행진을 함께하며, “포항지진특별법은 여야도 없고, 지역도 없다”면서 “하루빨리 국회에서 논의되어 조속히 제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