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용만중 기자)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태연)은 6월 20일 복지관에서 메디케어히어링 보청기센터(센터장 홍성만)와 함께 청력건강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난청교육 및 청력검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노년기 청력관리에 관심이 높은 지역 어르신이 올바르게 청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난청교육을 실시하고 자신의 청력상태를 바로 알고 관리할 수 있도록 청력검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 및 검사 이후 청각상태가 좋지 않은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메디케어히어링 보청기센터에서 보청기 지원 사업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메디케어히어링 보청기센터와 올해 3월 지역주민의 청력건강 증진과 복지소외계층에 필요한 복지서비스 발굴 및 연계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지역주민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해 지역주민 무료교육과 건강부스운영을 정기적으로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한편,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오산시 지역주민의 욕구와 문제를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사회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연계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등의 복지사업을 통해 오산시 특성에 맞는 복지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별도 후원 문의는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031-376-6193~6 및 이메일(5nam@hanmail.net))으로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