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임산부 대상 건강한 출산·양육 환경 조성

(남양주=고영남 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는 오는 7월 5일 오후 3시 남양주풍양보건소 교육실에서 영·유아 및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관리’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아토피·천식 교육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아토피성 질환의 올바른 예방관리 및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출산 및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임산부에게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모자보건사업 리플렛, 손수건, 보습제 등의 홍보물을 제공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임산부 및 아토피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예약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가족보건팀(☎590-6978, 49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엄마와 아기 모두를 위해 특강에 참여할 것을 당부하며“임산부와 아이가 건강한 사회가 행복한 사회이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의 평생 건강의 기반을 잘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출산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임산부와 아이가 건강한 사회’를 위해 영유아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 funfun한 부부의 성교육, 산후 우울증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