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6.25전쟁 제69주년 기념식 300여명 참여

(하남=방용환 기자) 하남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6.25 참전 유공자회 경기도지부 하남시지회(회장 강석봉)가 주관하여 보훈단체장, 안보단체장, 유관기관장 및 보훈가족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6.25전쟁 제69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1항공여단 및 국악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모범참전유공자 표창, 강석봉 6.25참전유공자회장의‘회고사’및 하남 시립여성합창단의 6.25전쟁 관련 메들리 합창으로 진행됐고, 참석자들의 공동 만세 삼창으로 막을 내렸다.

또한 부대행사로 6.25전쟁의 역사를 기억하고 전쟁의 참혹함에 대해 교훈과 안보의식을 강화하기 위하여 6.25전쟁 사진전시회를 시청 로비에서 개최했다.

강석봉 회장은 회고사에서 “6.25전쟁은 종전이 아닌 휴전이다. 지금의 안보위기를 우리 모두 힘을 합치면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호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오늘은 민족의 비극 6.25전쟁이 일어 난지 69주년이 되는 날이라며, 우리는 그날의 뼈아픈 교훈을 다시 새겨서 다시는 전쟁의 비극이 이 땅에서 되풀이 되지 않도록 결의하기 위해 이 자리에 함께했다”말했다.

이어“고귀한 생명을 바쳐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켜주신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며, 강성봉 회장님을 비롯한 1,700여명의 6.25참전 유공자들과 유가족들께 깊은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하였다.

또한“호국영령들에게 단지 추모하는 것만이 보답 하는 게 아니라며, 그 분들이 지키려고 했던 자유민주주의와 번영의 가치를 지키려 노력하는 것이야 말로 진정으로 보답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하남시는 보훈단체의 여건개선을 위해 내년 8월 하남종합복지타운을 착공해 2021년까지 준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달부터는 돌아가신 참전 유공자의 배우자에 복지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신평초등학교 5학년 60명이 행사에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6.25전쟁이 주는 역사적 교훈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