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용만중 기자) 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는 지난 26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6월 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의원간담회 안건은 기획조정실 ▲ 평택도시공사 현물출자, ▲ 지방세 사후관리 조사원 운영계획 관련 성립전예산 편성 및 집행계획, 총무국 ▲ 평택시 행복마을관리소 설치·운영, 환경농정국 ▲ 직영 동물보호센터 건립, 상하수도사업소 ▲ 평택시 상하수도사업소 청사 건립, 안전총괄관 ▲ 2019년도 폭염저감시설 설치사업, ▲ 2019 풍수해 안전지킴이 지원사업, 사회복지국 ▲ 2019년 지역 우수 책 프로그램, ▲ 2019년 웹툰창작체험관 운영, 총 9건으로 각 소관 실 ‧ 국 ‧ 소장으로부터 사업 설명을 청취하고 각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권영화 의장은 “사업 추진 시 사전에 주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혐오‧기피시설을 건립할 때에는 주민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대안을 마련하여 각종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의회 의원간담회 운영은 매월 1회(비회기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개발계획 추진에 따른 집행부 당면 ‧ 현안사항 협의, 의원발의 조례 안건 사전의견 수렴 등 정책방향 사전조율을 주요 내용으로 다루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