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대로 익혀 존중받는 예의바른 문성인

(인천=배동수 기자) 인천금융고등학교(교장 김현정)는 배운대로 익혀 존중받는 예의바른 문성인이 되는 ‘제44회 행문교육’을 지난달 20일에서 24일까지 35일간 실시했다.

행문교육은 인천금융고등학교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무엇보다도 우선순위에 놓고 교직원, 학생 모두가 공동체의 일원으로 서로가 존중하는 실천중심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2학년은 다도예절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다도교육을 통해 올바른 자기관리 예절, 긍정적 에너지 법칙, 올바른 몸가짐과 교우관계 예절과 선생님과의 예절을 배웠다. 다도예절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다구 익히기 다구 세트 활용하기 차 우리기 다도 명상 등 다양한 다도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3학년은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으며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면접 실시, 이미지 메이킹 수업 등 취업을 앞둔 예비 취업준비생들에게 맞춤형 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행문교육’은 학교이전을 통해 세미나실과 예절실이 구비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진행되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2학년 재학생 최○○ 학생은 “ 다도예절을 처음 배워봤는데 마음이 차분해지고 나를 소중하게 여기라는 선생님 말씀이 인상 깊었어요. 새롭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고 3학년 재학생 박○○ 학생은 소감문에서 “모의면접을 해보니 실제 면접상황을 체험해보고 어떤 태도와 말을 해야 할지 알게 되었고 5,6교시의 이미지메이킹 수업은 메이크업 도구를 가지고 실제로 시연해보아 더 흥미 있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며 행문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인천금융고등학교 김현정 교장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참된 인성과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육성을 비전으로 행문교육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인성을 함양하고 자신을 존중하며 나아가 공동체 바람직한 인격체로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