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북부소방서 전문 강사 초청 지진행동요령 교육

(포항=이용준 기자) 포항시 북구 흥해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기원)는 9일 오전10시부터 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관내 67개 마을 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회의를 개최하고 지진대책국 안전도시사업과 주관으로‘찾아가는 지진대피훈련’과 함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전달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혹시라도 있을 지진에 대비하기 위하여 포항북부소방서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지진행동요령 교육을 실시하고 실제 실내·야외대피훈련을 직접 체험하며 지진재난 시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체득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8일 자 인사이동에 따른 직원들 소개와 함께 이장들과 인사를 나누었으며 부읍장과 민원봉사과장으로부터 당면현안 사항을 보고 받고 여름철 풍수해 대비 취약지 점검 및 읍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등에 대해 세부적인 논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7월 1일자로 부임한 김기원 흥해읍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이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면서 앞으로도 흥해가 살기 좋은 마을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고 다음 주 월요일(1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관에서 열리는 ‘11. 15 포항지진 피해지역 도시재건을 위한 포럼’에도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