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조례제정, 세부지침 마련 주민설명회

(청송=류동수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내년부터 지역 농민들에게 농민수당을 지급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6일(화)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송군 농민수당 도입을 위한 ‘농민수당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농민수당 심의위원회’는 군의원, 관계 부서장, 농협 관계자, 농업단체 및 주요 지역단체장, 농업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회의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위원 14명 전원이 참석하여 농민수당 도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 

특히 위원들은 담당부서로부터 농민수당의 도입 취지, 그간 추진상황과 앞으로의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심의안건에 대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위원 대표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농업인들이 직면한 어려움에 대한 대안을 고심한 끝에 농민수당 도입을 생각하게 되었다.”며 “여기에 모인 행정 및 기관·단체 대표들과 전문가들께서 좋은 의견을 많이 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농업인의 경영안전도모, 농가소득 양극화 해소, 농업과 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공익적 기능 증진을 위해 농민수당을 지원할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 조례제정, 세부지침 마련, 주민설명회 등을 마치고 2020년 1월부터 농민들에게 농민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