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서구청 제2청사 평생학습관에서 가좌, 불로, 원당 세 곳에 건립하는 복합체육관 설계공모 현장설명회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인천 서구의 중요정책인 스마트에코시티를 건설하기 위해 이번 복합체육관은 첨단기술과 친환경공간이 융합되는 스마트 건축물로 건립되며 2021년 개관을 목표로 3개소가 동시에 추진된다. 

가좌복합체육센터는 가좌동 139-3번지에 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3,500제곱미터로, 불로복합체육관은 불로동 789번지에 지하2층 지상4층 연면적 4,500제곱미터로, 원당복합체육관은 원당동 825-1번지에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3,540제곱미터 규모이다.

이번 사업은 서구 내 생활스포츠 참여인구 증가에 따른 주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생활체육 시설의 지역적 편차를 해소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으며, 설계공모를 통해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건축사를 선발해 설계용역 계약을 맺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장설명회에서는 설계공모에 참가의사를 밝힌 건축사(50여개)를 대상으로 설계공모 지침과 발주청의 요구사항을 설명했다. 특히 입면녹화, 수직정원, 포켓정원 등의 조경요소와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절약, 친환경 건축물 디자인 설계기법을 바탕으로 한 스마트에코시티 건축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안내했다.

이들 복합체육관이 건립되면 스마트에코 건축물이 탄생하고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체육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