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면 용산지구·미암면 남산제지구 건의사항 수렴

(영암=김명진 기자) 영암군은 2019년도 가을착수 밭기반정비 사업 지구인 덕진면 용산지구, 미암면 남산제지구 주민 설명회를 지난 7월 11일 각 지구별로 개최하여 해당지역내 지역 주민들의 건의사항등을 적극 수렴하는 소통행정을 추진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설명회는 지난 11일 덕진면 용산리 원용산 마을회관, 미암면 춘동리 춘동 마을회관 에서 군 관계자와 설계용역업체, 해당지역 주민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설계 완료전 문제점을 사전에  도출하고 체계적인 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업현황과 당부사항 등을 설명하며 주민들로부터 건의사항을 적극 수렴하였다.

금년도 가을에 착수될 밭기반 정비 사업의 수혜면적은 총 89.0ha로  총 사업비 2,548백만(국비2,039)을 투입해 용수원개발 2개소, 농로개설 2.2km, 배수로정비 3.6km등 농업기반시설물을 정비하는 사업으로 덕진면 용산지구 51.0ha 1,477백만원 미암면 남산제지구 38.0ha, 1,071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실시하게 된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덕진면 용산지구와 미암면 남산제지구는 이번 사업을 통한 농업 기반시설물 정비를 통해 원할한 농산물 수송으로 물류비를 절감하고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으로 농업경쟁력 제고와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