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용만중 기자) 오산 문시중학교(교장 정기영)는 7월 18일 자유학기 발표회 ‘찾아라! 문시 the 꿈’을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1학년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가는 자유학기제 운영 성과를 펼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1부, 2부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발표회에는 1학년 학생들이 참가하여 뮤지컬라이프, 난타, 더블더치, 댄스, 랩, 재즈 등의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뮤지컬라이프와 재즈반은 오산문화재단(오산시장 곽상욱)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열정적인 공연을 펼쳐 수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찬사를 받았다.

또한, 오산시(오산시장 곽상욱)가 학생 1인 1체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원한 프로그램인 더블더치반은 두 개의 줄을 사용하여 다양한 동작을 음악에 맞추어 선보였다.

발표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난타를 처음 해보는 거라 시작할 때는 조금 걱정했지만 막상 난타를 해보니 생각한 것보다 더 재미있었다.

한 학기 동안 친구들과 열심히 연습한 난타를 무대에 올라가서 발표하니 정말 뿌듯하고 보람 있었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정기영 교장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자유학기 프로그램과 발표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여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