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물 사전 점검·대비 피해예방 선제대응

(김천=송영수 기자)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제5호 태풍‘다나스’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함에 따라 19일 오후 시장 주관으로 재난협업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 대처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열었다. 

태풍‘다나스’는 2018년 우리나라에 많은 피해를 준‘콩레이’와 유사한 경로로 북상 중에 있으며 중심기압 998hpa, 최대풍속 15m/s, 강풍반경 250㎞의 소형급 태풍으로써 20~21일 사이 우리나라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줄 것으로 예보됐다.

이에 김천시는 긴급대책회의를 통해 태풍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대비와 비상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태세를 마쳤다.

아울러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사태 위험지, 캠핑장, 대형공사장 및 저지대 침수우려지역 등의 안전관리 대책을 강화하고 농작물 및 비닐하우스 등 농·축산 시설물 관리에도 철저를 기해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조치했다.

김충섭 시장은“ 태풍이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재해취약지구의 철저한 점검과 비상근무 태세 강화를 통한 피해 최소화에 주력해야 한다”며 “특히 인명피해 예방에 초점을 맞추어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해 줄 것과 농작물 및 재산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거듭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