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교류·협조체계 구축 통한 선진의정 구현

(김천=송영수 기자) 인천광역시의 중심도시인 연수구의 의회(의장 김성해)가 2019 김천자두포도축제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7월18일 김천시의회(의장 김세운)를 방문하였다.

연수구의회 김성해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직원들은 김천시의회 의원들의 환영을 받으면서 2019 김천 자두포도축제 행사장과 직지문화공원, 직지사 경내를 관람하는 것으로 이날 행사는 시작되었다. 

또한, 19일 오전에는 김천시의회 의장실에서 양 의회 간 간담회를 가졌으며, 열린소리방과 3층 본회의장, 의원회의실 등 의회 내의 시설을 견학했다. 뿐만 아니라 의정활동에 대한 정보공유와 우호 협력 증진, 그리고 기초의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김천시의회 김세운 의장은 환영 인사말을 통해 “궃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인천의 대표도시인 연수구 의원들이 ‘2019 김천 자두포도축제’에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축제에서 확인하신 우리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인천에도 홍보해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앞으로도 꾸준한 만남으로 두 도시의 상생 발전을 위해 양 의회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합시다.”라고 전했다.

이에 연수구의회 김성해 의장은 “의정 활동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김천 지역의 대표 축제인 ‘자두포도축제’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축제 관람뿐만 아니라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김천에 머무는 동안 기억에 남을 만한 추억을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한편 의원들은 간담회에서 환담을 주고받으며 의회 간 폭 넓은 교류 증진으로 지역과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고 정보 교류 및 협조체계 구축을 통한 선진 의정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