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경기관광유망축제 선정 프로그램 풍성

(하남=방용환 기자) 하남시의 대표축제인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가 9월 28일(토)~29일(일)미사경정공원과 하남이성산성(춘궁동 소재)에서 열린다.

하남시가 주최하고 하남문화재단(이사장:김상호하남시장)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019 경기관광유망축제로 선정됨에 따라 유익하고 더욱더 풍성하게 꾸며 졌다.

이번 축제는 전국에서 유례를 찾아 볼 수 없는 4無 (의전·쓰레기·공연 관람의자·립싱크가수), 4有 (즐길거리·볼거리·먹거리·배울거리)의 축제를 표방하고

있으며, 시민축제기획지원단 22명과 기획 단계부터 운영, 평가까지 함께 한다.

축제는 사전행사로 9월 27일(금)에, 하남문화재단에서 감일동 백제고분군 학술대회, 시 승격 30주년 시민의 날 기념식과 하남시를 위해 애쓴 시민을 위한 홈커밍데이 공연으로 시작된다.

하남이성산성의 복원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축제는 발굴, 복원, 축성체험, 복원기원공연 4단계 스토리로 진행 한다. 

대표프로그램으로는 시민 약 300명이 참여하는 대형 이성산성 성곽모양 설치미술 체험과 대규모 발굴 및 바닥 화 체험이다.

시민300여명과 함께 테이프 커팅을 하는 시민 개막식으로 축제를 시작한다.

폐막 프로그램으로는 옛 미사리 통기타의 정신을 이어, 미사라이브 뮤지션 축하 공연과 불꽃예술 퍼포먼스, 가수 10cm 축하 공연으로 화려하게 마무리 한다.   

이외에도 하남시 청년들이 이성산성을 소개하는 이성산성 원정대 등 시민이 직접참여하는 프로그램들로 가득하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유구한 역사도시인 하남시를 축제를 통해 알리고, 하남이성산성의 복원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명한 가을 하늘아래 진행될 축제가 지금부터 기대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