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용만중 기자) 평택시 고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창묵, 공동위원장 이순덕)는 지난 22일 관내 상가 및 다중이용시설, 주민을 대상으로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갑작스런 위기상황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가족·사회적 관계에서 고립되어 고독사의 위험이 있는 위기가구를 발굴하는데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복지제도 안내 리플렛과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줄 것과 제보를 요청했으며, 이번 홍보캠페인으로 발굴된 취약계층 위기가정에는 수요자별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통합사례 관리, 공적·민간자원 연계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창묵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주변에 어려움에 처한 이웃은 없는지 관심을 가지고 다시 한 번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순덕 고덕면장은 “복지사각지대 위기 가구를 발견하기 위해선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를 홍보하고, 소외된 주변의 이웃을 꼼꼼히 살펴 사각지대 없는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한 고덕면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덕면행정복지센터는 내달 말까지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기간을 운영할 예정이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인적 안전망 활용, 민관협력을 통한 발굴·지원 등에 중점을 두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집중 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