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식 회장 "스피치교육은 큰 꿈·큰 그릇 그릴 수 있어"

(포항=권영대 기자) 한국스피치리더쉅교육협회( 회장 김한식 박사)는 지난 27일 오후 대구 팔공산맥섬석유스호텔에서 150여 명의 스피치 강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하계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김한식 회장(대구공대 사회복지경영계열 학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구경북지역에 장군스피치리더쉅 대학을 설립하는 게 꿈이며 학생들에게 무상교육을  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스피치교육은단순히 말을잘 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게아니라 큰 꿈을  그리고 큰 그릇을 그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경숙 외래교수(대구공업대) 는 치매예방지도사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는 길은 긍정적인 삶과 항상 뇌를 쓰는 몰입하는 생활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역설했다.권시연 수석부회장은 이번 워크샵의 전 과정을  준비하고 진행을 맡고 거기에다 레크리에이션 지도사 과정 강의까지 해극찬을 받았다.

마지막 웃음치료  강사로 나선 한국명강의명강사연합회 이미정 대표강사는 "웃음은 만병을 고칠 수 있는 묘약이며 웃으면 가족은 물론 이웃사람들테까지 사랑이 절로 생기게 하며 부와 건강은 덤으로 따라온다"며 매일 웃는 삶을 살자고 토로했다.

한편 한국스피치리더쉽교육협회 특강은 다음 달 10일 오후 대구공업대학교 3호관에서 실시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