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이명래 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안지찬)는 9일(금) 오전11시 의정부역 동부광장 평화의소녀상 옆에서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를 강력히 규탄하고 일본정부의 경제보복 조치에 대해 철회 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하였다.

시의회는 대법원이 일본 기업에 내린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일본 정부가 지난 7월 1일부터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에 필수적인 부품·소재의 수출에 대한 규제를 강화한 데 이어,

지난 8월 2일에는 일본의 전략물자 수출 우대국가를 의미하는 ‘화이트리스트’에서도 우리 대한민국을 제외하는 결정을 내린데 대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명하였다.

그동안 일본 정부는 강제징용 문제 해결과 양국 관계 정상화를 추구하던 대한민국 정부의 제안과 노력을 거부했으며, 나아가 우리 정부의 대북제재 불이행 등을 들먹이며 거짓말과 가짜뉴스로 우리 정부를 모독하고 경제보복 조치의 불법·부당함을 은폐하고 있다.

이에 안지찬 의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이런 엄중한 사태에 대해 의정부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함으로써 일본 정부의 책임 있는 행동을 촉구하며. 우리 의정부시민들은 이번 경제 보복 조치가 철회될 때까지 향후 일본여행을 자제하고 일본에서 수입되는 상품구매를 자제하는 등 “NO JAPAN”운동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당부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