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용만중 기자) 평택시 신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에서는 지난 14일 관내 만성질환 어르신들 중 이웃살핌이 필요한 30가구를 방문하여 약달력을 지원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꼼꼼히 살폈다. 

신평동 지사협에서는 하절기를 맞아,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관내 1인 가구 어르신들의 생활을 지원하고자 밑반찬 및 직접 제작한 ‘사랑의 약달력’을 방문, 전달하여 지역사회 내 돌봄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약달력을 받은 어르신은 “매일 약을 먹어야하는데 깜빡깜빡 할 때가 자주 있어 안타깝더니, 이렇게 약 달력을 주어 잊지 않고 챙겨 먹을 수 있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승환 신평동 지사협위원장은 “이번 이웃살핌 대상자에게 ‘사랑의 약달력’ 지원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은 물론, 복지사각지대 제보 홍보문구 안내로 이웃 친지들에게 자연스런 홍보효과가 있어 더 많은 사각지대를 발굴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함께해 준 위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신평동 지사협에서는 ‘우리 이웃에 가까이 더 가까이 찾아가겠다’는 구호 아래 「가까이 위기가구 긴급지원사업」,「가까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사랑의 보금자리사업」,「가까이 저소득 거동불편이웃 식생활개선사업 당신을 위한 행복한 밥상」등을 추진해 주민이 주민을 돕는 커뮤니티 활성화와 맞춤형 복지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