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환경분야 역량 강화 협력체계 구축

(고양=이만조 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김홍종)는 지난 8월 20일(화) 공사 회의실에서 고양 일산테크노밸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환경 전문가 3인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공사 환경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이날 위촉된 김용석, 신용태, 박종성氏는 모두 환경부에서 20년 이상 근무하면서 환경관련 분야의 정책 수립 및 집행에 기여한 위원들이다. 김용석 위원은 공학박사로 한국종합환경산업(주) 대표이사, 신용태 위원은 한국환경산업협회 상임부회장, 박종성 위원은 환경  보전협회 환경연수처장으로 재직중인 이분야 최고의 전문가라 할 수 있겠다. 

이를 통해 공사는 일산테크노밸리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에 따른 전략환경영향평가 및 고양도시관리공사에서 시행예정인 대곡역세권 사업, 창릉 3기신도시 사업 등의 개발사업에서 각종 환경 관련 협의와 평가에 대비하여 강화된 전문성을 활용, 환경적 계획 수립 등을 통해 인허가 조기 완료 및 보다 원활한 행정절차 진행을 기대하고 있다.

고양도시관리공사 김홍종 사장은 “금번 자문위원 위촉은 공사의 역점추진사업인 일산테크노밸리의 환경분야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나, 단계적으로 타분야 자문위원회도 확대 구성할 계획”임을 밝히고“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사업의 특성과 단계에 맞춘 맞춤형 자문을 받음으로써 공사가 추진하는 핵심사업과 후속사업들이 계속하여 성공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일산서구 법곳동, 대화동 일대 85만㎡ 규모에 약 7,100억원을 투입해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신성장 플랫폼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금년 말까지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 2020년 하반기 토지보상 및 실시계획 인가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021년 공사착공, 2023년 사업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