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5년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의정부=이명래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9월 9일 시청 상황실에서 의정부시 공원 및 녹지의 발전적인 미래상을 제시할 ‘2035년 의정부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해당 용역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라 시행하는 법정 기본계획으로, 상위계획인 ‘2035년 의정부시 도시기본계획’과 정합성을 유지하며 공원·녹지의 확충·관리·이용 방향을 종합적으로 제시할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기 위한 것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날 착수보고회는 용역에 대해 과업방향, 관련 계획 검토 사항, 과업 수행 추진 계획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의원, 전문가,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착수보고회 참석자들은 의정부시의 공원현황을 토대로 문제점 등을 분석하고 다양한 사례 검토 및 이를 접목한 계획, 모순이 발생하지 않는 상하위 계획, 실제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유용한 계획이 될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용역이 공원 및 녹지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진행하고 있는 ‘The G&B City 프로젝트’와 함께 의정부시의 공원 및 녹지가 더 푸르고 아름다운 도시가 될 수 있는 발전적인 미래상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해당 공원녹지기본계획은 2021년 1월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주민 공청회, 의정부시 도시공원위원회 자문,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하여 수립 후 일반인에게 공고·열람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