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대통령 서거 10주기 철학과 신념 돼새겨

(의정부=이명래 기자)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10월 1일 오후 3시 신한대학교 벧엘관 1층 야외원형극장에서 김대중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특별서예초대전' 개전식이 열었다. 개전식에는 배기선 전 의원, 한국서가협회 강대희 이사장, 한국서가협회 조영란 부이사장, 연천동두천지역위원회 남병근 위원장, 김기형 전 의정부시장, 신한대학교 교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개전식에 참석한 강성종 총장은 “오늘 이 서예전을 통해 저와 정치인들, 학생들까지도 대통령님의 말씀을 저마다의 바위에 오래오래 새길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강대희 이사장(한국서가협회)은 “김대중 대통령님 서거 10주기를 추모하며, 그 철학과 신념은 우리 가슴속에 깊은 울림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하였고, 정동희 총학생회장(신한대학교 학생회)은 “죽음의 고비를 넘기시며 대한민국의 민주화를 주창하셨던 당신의 그 의지는 세상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전해지고 있다. 그 위대한 길을 따라 걷기 위해, 당신의 그 존귀한 삶을 정확히 기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특별서예초대전에는 김대중 전대통령의 민주주의·인권·평화 사상이 깃든 어록들을 서예작품으로 승화시킨 다양한 작품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문희상, 이종찬, 이해동, 한화갑, 남궁진, 배기선, 강대희, 권인호, 권창륜, 김영기, 박상찬, 변요인, 송하경, 이돈흥, 이용, 정하건, 진영근, 황성현 작가 등이 참여했다.

한편 '김대중 대통령 서거 10주기 특별서예초대전'은 신한대학교 벧엘관 1층 신한 갤러리에서 10월 1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