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장 8곳 현장 방문 문제점 파악

(포천=김흥환 기자)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는 10일부터 21일까지 제144회 임시회를 열고 12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장과 시민의 불편사항이 예상되는 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산정호수 둘레길 조성사업’, ‘도리돌 생태체험장 조성사업’ 등 주요사업장 8곳을 현장 답사한다.

또한, 연제창 운영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포천시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전부 개정 조례안’과 송상국 의원이 대표 발의한 ‘포천시 귀농, 귀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박혜옥 의원이 대표 발의한 ‘농어촌민박사업 지원 조례안’, ‘포천시 무장애도시 조성 조례안’,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등 의원 발의 조례안 5건을 포함한 조례안 24건과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예산안 2건, 기타안 6건 등 총 32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특히, 장자일반산업단지와 용정일반산업단지의 추진 과정 및 산업단지 분양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 의혹 등을 면밀히 조사하여 시정 및 대책을 강구함으로써 장자일반산업단지와 용정일반산업단지의 발전적인 상생방안을 마련하고자 ‘장자·용정일반산업단지 분양에 관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특별위원회 활동에 들어간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