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가 이끌어가요”

(포항=권영대 기자) 포항 학천초등학교(교장 이성웅)는 17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sw교육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로봇경기 및 독서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배움.나눔.자람의 길을 함께 걷다’ 라는 주제로 3일간 이뤄지는 학천꿈축제의 일환으로 준비된 이 행사에는 6학년 학생 100여명이 참가했다.

로봇프로그래밍을 활용한 디지털로봇경기는 프로그래밍된 로봇을 조정하여 상대방 로봇에 달린 풍선을 터트리는 것으로 진행, 독서골든벨 대회는 사회교과와 연계하여 원북(one book)을 읽은 뒤 실시간 청중 반응 시스템인 카훗(kahoot)서비스에 학생 100여명이 동시접속하여 퀴즈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6학년 한 학생은 “내가 만든 로봇을 움직여 경기에 참가하니 너무 즐거웠다”며 “친구들과 동시에 접속해 퀴즈를 풀어보면서 바로 결과를 알 수 있어서 대회에 집중할 수 있었고,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 나중에 커서 우리나라를 위해 멋진 로봇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됐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학천초는 소프트웨어(sw)교육 기반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학교 자체 투자를 바탕으로 전 교실 무선인터넷 환경 구축, 교육용 테블릿PC도입 및 다양한 스마트기기 등 우수한 인프라를 갖췄고 sw 및 디지털 교과서 활용 수업 노하우가 많은 교사가 많아 올해 도교육청의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에 선정됐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