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용만중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센터는 지난 19일에 마을 학생들과 주민이 함께하는‘2019년 동탄중앙이음터 마을축제「우리마을 추秋억 만들기」’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마을교육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고 주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동탄중앙이음터에서 활동하는 동아리와 지역주민들이 힘을 모아서 함께 준비한 행사이다.마을축제는 봄, 가을 연간 2회로 진행된다. 지난 봄 축제는 「봄봄하게 놀아 봄」이라는 주제로 운영되었으며, 이번 가을에는 「우리마을 추秋억 만들기」라는 주제로 운영되었다. 

동탄중앙이음터의 마을축제는 기관에서 주도하는 행사가 아니라 주민들이 사전에 추진기획단을 구성하여 기획하고 준비하는 행사이다. 

이날 축제에서는 ▲추억장터 ▲추억카페 ▲추억분식 ▲추억만들기 공연 ▲추억의 체험 5개의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학생 및 마을주민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터, 공연, 다양한 프로그램 및 이벤트 등을 마을 안에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강성희)은“이번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서로의 재능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이음터 공간을 중심으로 소통의 장이 활성화되었다. 마을교육공동체 문화가 확산되어 적극적인 시민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탄중앙이음터는 내년 봄에도 마을주민 대상으로 축제추진기획단을 구성하여 마을축제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