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창릉 공공주택지구 개발 컨셉
고양형 건축 디자인 아이디어 주제

(고양=이만조 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김홍종)에서는 고양시 도시 현안과제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청년을 대상으로 제5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로는 3기 신도시 조성에 필요한 ‘고양 창릉 공공주택지구(신도시) 개발컨셉 및 토지이용구상, 특화방안’과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소규모주택정비 활성화를 위한 고양형 건축 디자인 아이디어’로 선정하였다.

참가자격은 대학생 및 일반인(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으로 제한되고,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하여야 하며, 신청기간은 10월18일부터 11월1일 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사업담당자의 공모주제 설명회 및 사업 대상지 견학을 진행 할 예정이다.

제출된 제안서는 내·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통해 창의성, 실현가능성, 적정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되며, 시상은 최우수 1팀, 우수 1팀,장려 2팀에 총 7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입상 팀은 고양시 도시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공사가 운영하는 도시 분야 자문단(고양 청년도시계획단)으로 약 1년 간 활동하게 되며, 활동에 따른 일정수당도 지급받게 된다.

고양도시관리공사 김홍종 사장은 “공모전 개최를 통해 고양시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도시개발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아이디어 공모전은 2015년을 시작으로 42명의 자문단을 배출하였으며, 다양한 자문단 활동을 통한 공사의 핵심 사업에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고양시 도시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