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부터 시작하는 올바른 운전습관으로 해피투게더

(김천=송영수 기자)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회장 맹점수)은 23일(수) 오후 3시 탑웨딩타운에서 2019 장애인 교통안전 경북순례 김천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경북협회와 김천시지회 주관으로 도내 교통장애인 협회 각 시군지회장, 이강창 김천부시장, 각 기관단체장, 장애인단체장 및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고예방 홍보동영상 관람, 결의문 낭독, 교통안전캠페인 카-퍼레이드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애인 교통안전 경북순례 및 결의대회는 한국교통장애인협회에서 1997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으로,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안전운전의 3惡(음주운전, 안전띠미착용, 졸음운전) 근절과 교통사고로 인한 장애발생의 최소화와 교통사고 발생을 감소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맹점수 김천시회장은 “피해당사자와 그 가족의 삶을 송두리째 빼앗아가는 교통사고의 위험성과 심각성에 대해 더욱 경각심을 가지고 모두가 교통법규를 준수하며, 교통사고예방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강창 김천부시장은“누구나 장애인이 될 수 있는 시대에 나부터 시작하는 올바른 운전습관과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앞장서 가는 교통장애인협회와 함께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